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

모집요강

모집요강

2024학년도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Advanced MBA 계약학과 모집요강

 

 

※2023.10.4.(수) 오전 10시 이후, 버튼이 활성화됩니다.

 

  

■ 모집 과정 및 정원

  - Advanced MBA : 100명 내외

  ※ 하단의 유의사항을 모두 숙지하신 후 온라인 원서 작성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 ※ 모든 제출 서류에는 스테이플러 사용금지 바랍니다. (필요시 클립 또는 더블클립만 사용 가능)

  ※ 모든 제출 서류는 하단의 체크리스트 표지 순서대로 정렬하셔서 우편 또는 방문제출 바랍니다.

 

■ 전형일정

구분

일정

입학원서

온라인 접수

10.4.(수) 10:00 ~ 12.26.(화) 17:00

※ 온라인 접수 후 원서를 포함한 전체 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접수 해야함

※ 제출 서류는 스테이플러 사용금지 (필요시 클립 또는 더블클립만 사용 가능)

입학원서 및 지원서류 접수

[방문접수] 10.4.(수) ~ 12.26.(화) 화~금 10:00 ~ 17:00

※ 주말, 공휴일 방문접수 불가, 퀵서비스는 방문접수시간 내 도착 필수

[우편접수] 12.26.(화) 도착분까지 유효 (12.25.(월) 소인분까지 유효)

면접대상자 발표

2024.1.3.(수) 17:00 ※ 이메일 통보

면접전형

2024.1.6.(토) ※ 대면면접 예정 (면접자별 시간 상이)

합격자 발표

2024.1.12.(금) 17:00 ※ 이메일 통보 (지원자 및 산업체)

최종 등록의사 확인

2024.1.17.(수) 까지

합격자 등록

2024년 2월 중

 ■ 지원자격

※ 본 과정은 “산업교육진흥 및 산학연협력촉진에 관한 법률”,“계약학과 설치·운영규정”에 의거하여 운영되는
    경영학 석사(MBA) 학위 과정이며, 해당 법률 및 규정에 따라 산업체와 본 원이 계약을 체결하여 운영됩니다.

※ 이에, 본 과정은 기업에서 반드시 50% 이상의 등록금 지원을 받으시고 내부적으로 선발되신 분들만 입학이 가능합니다.
    또한, 서류심사 시 「계약학과 설치·운영규정」 제14조의 입학자격 충족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.

아래 명시된 산업체 및 지원자 조건을 모두 충족하시는 산업체 및 지원자분들에 한 해 계약체결 및 입학이 가능하심을
유의하셔서 교육 의뢰 및 지원 바랍니다.

재직중

이신

산업체

조건

산업체

범위

1. 국가(군부대 포함),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

2. 상법 또는, 특별법에 따라 설립된 법인 혹은 관할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이 된 사업체로서
    ‘근로기준법’ 제 11조의 규정에 의거 상시 근로자 5명 이상인 사업장

3. 의료법 제3조의 규정에 의한 의료기관

4. 국가 ·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된 단체로서 산업체가 구성원인 단체

※ 상기 4가지 항목 중 어느 하나에 해당 되어야 함

교육비

지원

교육생의 교육비 50% 이상 지원 필수

※ 학기별 산업체 부담금 납부 사실 증빙자료 (법인명의 계좌입금, 예산편성내역 등)
    학교 요청 시 별도 제출 필요

거리

본 원(신촌캠퍼스)과의 직선거리 50km 이내 위치 사업장

근로자 수

대표자 제외 상시근로자 5인 이상 산업체

 

 

 

지원자

조건

협약체결

본 원과 위탁교육 협약이 체결된 산업체의 종사자

※ 협약 미체결 산업체에 재직 시 '위탁교육 의뢰 공문' 제출 및 추후 별도 위탁교육
    협약체결 필요

재직

기간

본 원에 위탁교육 의뢰를 한 산업체 재직자이면서, 직장경력 만 10개월 이상인 자
(이전 직장경력 포함, 원서접수 시작일 기준 만 10개월)

근로 유형

·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자

· 기간이 정해져 있는 근로자의 경우, 근무기간이 계약학과 운영 기간보다 길어야 함

학위

1. 국내외 4년제 대학 학사 학위 소지자 또는 졸업 예정자

2. 위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교육부장관이 인정한 자

※ 졸업 예정자는 24년 2월 내 학사학위 증명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함

지역

재직중이신 산업체 소재지가 본 원(신촌)과의 직선거리 50km 이내 위치

4대 보험

(공통) 4대 보험(국민, 건강, 고용, 산재보험)에 모두 가입된 자 

※ 산업체 소속 직원에 한해 입학 자격 부여

※ 대표자의 경우, 근로소득세를 납부하는 고용된 대표자(4대 보험 가입자)만 
    가능하며 “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”에서 4가지 모두 가입됨이 확인되어야 함.
    (해당 서류에서 고용, 산재 미확인 시 입학자격 불충족)

 ※ “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” 개인으로 발급 시 가입자종별이 아래와
     같음을 확인

 ※ 가입자종별 조건
  1. 국민연금, 산재보험, 고용보험: 사업장가입자
  2. 건강보험: 직장가입자
 

  ※ https://www.4insure.or.kr 사이트에서 “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”
      개인 비회원 로그인 통해 무료발급 및 확인 가능
  ※ 개인의 건강보험, 국민연금, 산재보험, 고용보험 가입 여부가 1장으로 확인

※ 최근 3년 이내 근로기준법, 최저임금법, 직업안정법 등 노동관계 법령을 위반한 사실이 있는 산업체 등은 계약학과

    설치 주체가 될 수 없습니다.

 

■ 전형 방법 및 일정

 1. 전형 방법

    가. 1차: 서류심사

    나. 2차: 면접시험(서류심사 합격자에 한함)

 

2. 제출 서류 : 아래 서류를 체크리스트 표지 내용 순서대로 정렬하여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
 ※ 모든 제출서류는 스테이플러 사용 금지

  ① 교육 or 인사담당자 명함 (스캔본 제출 가능)

  ② 입학지원서류 체크리스트 표지 1부 (본 원 양식 - 자료실(클릭) 다운로드)

  ③ 입학원서 출력본 1부

  ④ 자기소개서 출력본 1부 (본 원 양식 - 자료실(클릭) 다운로드)

  ⑤ 추천서 1부 (본 원 양식 - 자료실(클릭) 다운로드)

  ⑥ 대학교(학사) 졸업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원본 1부
      ※ 해외대학 졸업자는 아포스티유(Apostille) 또는 영사확인을 받은 학위입증서류 원본 제출
          (단, 중국대학은 중국교육부 학력인증서 제출)

  ⑦ 대학교(학사) 성적증명서 원본 1부
      ※ 편입생의 경우, 전적대 성적증명서도 함께 필수 제출
      ※ 한국어 또는 영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 작성된 증명서류는 원본과 번역본을 모두 제출
      ※ 해외대학 졸업자는 국내 성적평가 체계와 다른 경우 성적평가 설명자료(출신교 확인) 첨부
      ※ GPA는 반드시 4.0, 4.3, 4.5 또는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제출하되, 해당 기준을 적용할 수 없는 경우
          출신대학을 통해 백분율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제출해야 함
     ※ 성적증명서는 원본 서류를 제출하고 아포스티유 또는 영사확인은 필요하지 않음

  ⑧ 재직증명서 1부
    ※ 직급 및 경력년수 포함, 원서접수 시작일 이후 발급된 증명서만 유효

  ⑨ 경력증명서 1부(이전 직장이 있는 경우)
    ※ 과거 직장 경력, 경력년수 포함, 증명서가 없는 경력은 인정되지 않음
    ※ 현 직장에만 재직한 경우, 재직증명서에 입사일자가 기재되어 있으면 경력증명서는 제출 불필요
    ※ 경력증명서 발급이 불가한 경우, 국민건강보험공단의 "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"로 대체 가능
    ※ 위 서류로도 불가한 경우 ‘국민연금 내역, 사업자등록 내역’ 등 최대한 신뢰성 있는 서류로 제출해주시면
        심사에서 판단하여 반영함

  ⑩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(개인) 1부 (https://www.4insure.or.kr 사이트에서 발급)
    ※ 개인의 건강보험, 국민연금, 산재보험, 고용보험 가입 여부가 1장으로 확인

  ⑪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1부(2022년도 내역)

  ⑫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

  ⑬ 산업체(사업장)의 건강보험 사업장 적용 통보서 1부

  ⑭ 교육비 지원 확인서 1부 (본 원 양식 - 자료실(클릭) 다운로드)

  (해당 산업체만) 위탁교육 의뢰 공문 1부 (샘플 참고 - 자료실(클릭) 다운로드)
      ( 교육 위탁을 희망하시는 산업체 중 본 원과 계약체결이 되어 있지 않은 산업체만 해당, 본 원 샘플 내용을
        참고 후 귀사 양식으로 작성 및 제출 / 계약 기체결 여부 행정팀 사전 문의)

 

■ 원서 접수 절차 (2023.10.4.수 오전 10시 원서접수 링크 오픈)


  1) 본 페이지 최하단 ‘온라인 접수 바로가기’ 버튼 클릭

  2) 지원서 작성 페이지 '회원가입'> 지원서 작성 > 제출

  3) 서류 제출 및 전형료 10만 원을 우리은행 126-000-3841-8817 (학) 연세대학교로 입금해야 원서 접수가 완료됨.
      (입금 확인은 주말 제외 2~3 영업일 이내 확인 및 문자 발송 예정, 입금자를 '지원자명'으로 설정)

 

  ※ 입학원서 작성 및 온라인 제출 완료 후 '지원현황' 탭에서 '입학원서 인쇄' 클릭하여 인쇄

  ※ 체크리스트 표지 및 입학원서(출력본)를 포함한 모든 서류를 방문제출 또는 우편발송

 

■ 유의사항

  - 제출한 서류는 변경할 수 없으며 접수된 서류는 일절 반환되지 않습니다.
  - 최종합격자가 명시된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입하지 않을 경우 합격을 취소합니다.
  - 제출서류의 미비·위조·변조 및 허위기재, 대리시험 등 부정행위자, 지원자격 미달자는 불합격 처리하여, 이러한 사실이
    추후에 발견될 경우 입학이 허가된 후라도 합격이 취소됩니다.
  - 최종합격자에 대해 학력·경력조회를 실시합니다.
  - 입학전형 평가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.


■ 등록금 및 전형료 현황

  - 등록금: 학기당 12,000,000원
  - 입학금: 1,211,000원(입학시 1회 납부)
  - 전형료: 100,000원

  ※ 상기 등록금은 2023학년도 자료로서 2024학년도에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.

 

■ 2024학년도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전형료 환불 기준

 - 서류 미제출: 전액 환불

 - 서류 불합격: 2만원 환불

 - 면접 불합격: 환불 없음

 

■ 문의처/서류제출처

  - 주소: (우)03722 서울시 서대문구 연세로 50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관 406호 행정팀 Advanced MBA 담당자 앞
  - 전화번호: 02-2123-5445
  - 팩스: 02-2123-8639
  - 이메일: amba.ysb@yonsei.ac.kr
  - Homepage: http://mba.yonsei.ac.kr

 

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

x
x